티스토리 뷰

반응형

 

 

 

 

 

 

 

 

 

 

 

 

 

 

 

 

[목포맛집]

가마솥에 직접 밥을 짓는 목포 생선요리 전문점

"가마솥 명가원" 밥 두공기는 기본.

 

식당 입구에 바로 이리 가마솥이

두개나 있어요.ㅎㅎ

나 요건 몰랐고만~

구래서 상호가 가마솥 명가원 이었구낭.ㅎ

 

 

 

 

 

 

 

 

 

목포맛집을 찾아 만날 두눈을 똥그랗게 뜨고 다니는 대한모~

가마솥 명가원 요날이 네번째 방문 이예요.

항상 조기찌개만 먹다가

요날은 조기가 없다.하여 하는수 없이 동태찌개를 먹었다죠.ㅎㅎ

 

 

 

 

 

 

 

 

 

 

 

찬이 꽤 튼실하게 나오는 편이예요.

반차는 갈때 마다 조금씩 다르더라구요.

요날 처음 접한 계란찜이예용.ㅎㅎ

맛나더라~~~

남푠이 거즘 다 먹었음.ㅠ

 

 

 

 

 

 

 

 

 

 

 

먹기 딱 좋게 익은 총각김치~

메인 음식이 나오기도 전에

맛난 반찬으로두 충분히 식사를 할수 있을 만큼

하나 같이 제 입엔 딱 좋았어요.ㅎㅎ

 

 

 

 

 

 

 

 

 

 

 

오뎅을 채 썰어서 먹기 좋게 만드셨어요.

그리구 쪽파에 당근까지 넣으셨네요.ㅎㅎ

일반 음식점과는 다른~

딸랑 오뎅만 볶은게 아닌.ㅎ

은근 매콤하게 땡기더라구요.

 

 

 

 

 

 

 

 

 

 

 

배추김치는 바로 담은 새김치 인듯~

배추김치는 개인적으로

새로 담은걸 무지 좋아라 하거든요.

진짜 맛나더란.ㅎㅎ

 

 

 

 

 

 

 

 

 

 

 

다양한 생선 요리가 보이구요.ㅎㅎ

근데 물건이 없는날은 가끔씩

음식이 안되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

 

 

 

 

 

 

 

 

 

 

 

고사리 나물도 보들보들허니

좋았어요.ㅎㅎ

사진이 죄다 흐릿흐릿~

메라를 사야 합니다.

남푠아~나 메라 하나만 사주믄 안되겠뉘??ㅎ

 

 

 

 

 

 

 

 

 

 

 

멸치도 맛깔스럽게 볶았더라구요.

양이 적은게 흠이라면 흠.ㅎ

그래두 이것저것 함께 먹으면

그 양은 과히 놀라울 정도로 대박 이라는거.ㅎ

아~반찬은 리필 가능 합니다요.

 

 

 

 

 

 

 

 

 

 

 

난중에는 생선모듬구이로 먹어 볼까봐요.

요날 옆 테이블에서

생선모듬구이을 드시고 계시더라구요.

우찌나 먹어보고 싶던지.^^;

그지 같이 남의 음식 보믄서 군침을 흘렸던.ㅎ

 

 

 

 

 

 

 

 

 

 

 

애호박 나물도 좋았어요.

새우젓갈을 넣으셨더라구요.

꽤 흥미로운 조화 였어요.ㅎㅎ

 

 

 

 

 

 

 

 

 

 

 

검은콩자반은 그리 달지도 짜지도 않았구요.

간이 딱 맞아서 무난하게

잘 먹었던것 같아요.

여기 이모님 음식 솜씨는 알아줘야 할것 같아요.

하나 같이 맛 없는게 없거든요.ㅎㅎ

 

 

 

 

 

 

 

 

 

 

 

버섯볶음에두 쪽파를 넣으셨네요.

내가 파를 좋아라 하는걸 우찌 아셨낭.ㅎㅎ

 

 

 

 

 

 

 

 

 

 

 

가마솥 명가원 사장님께서 항상 말씀을 하시더라구요.

꽃게무침이 맛있어~하시며 권하시던데.ㅎ

한번도 못 먹어 봤어요.^^;

담엔 꼭 먹어 볼테닷.

 

 

 

 

 

 

 

 

 

 

요거 꼴뚜기 젓갈 진짜 맛났던.ㅎㅎ

이모님께 졸라서 집에 싸오고 싶을 정도 였어요.

젓갈인데 짜지 않아서 좋았거든요.^^ 

 

 

 

 

 

 

 

 

 

 

 

동태찌개 전체샷이예요.ㅎㅎ

두부 가득에 완전 큰~~동태 한마리 떡허니 들어 있었구요.

국물도 무지 시원시원~했던.^^

 

 

 

 

 

 

 

 

 

 

 

요것이 바로바로 대한모가 발견한 목포맛집

가마솥 명가원의 별미 가마솥으로 만든 밥 되겠습니다요.ㅎㅎ

어쩐지 밥이 술술 넘어 가더라니.

밥맛이 확실히 달라요.ㅎ

 

 

 

 

 

 

 

 

 

 

 

요날 동태 상태는 그럭저럭한 상태 였구요.ㅎ

이모님의 음식 솜씨에

그럭저럭인 동태의 상태가 커버가 되더란.ㅎ

 

 

 

 

 

 

 

 

 

 

 

남푠과 함께 찾은 목포 숨은 맛집

가마솥 명가원 입니당.ㅎ

 

 

 

 

 

 

 

 

 

 

 

식당 내부에 가마솥이 두개나 있어서

완전 신했던 대한모 사진을 마구마구 방출.ㅎ

누룽지 디게 맛나겠다.

앞으로 목포맛집을 찾으러 다닐땐 필히 수저를

들고 다녀야 겠어요.

저 누룽지를 못 먹어봐서 완전 아쉽.ㅎ

 

어릴적 엄마의 손맛을 느낄수 있었던

목포맛집 가마솥 명가원~

어쩜어쩜 이런 집이 있나 싶더라구요.ㅎㅎ

음식점 내부에 가마솥 두개를 놓고선

밥을 가마솥에 짓다뉘.@@

그 맛이 추억을 먹는 맛이라고나 할까요?

가마솥 밥 안먹어 본 사람은 말을 말어요.ㅎㅎㅎㅎ

 

이참에 저 가마솥 하나 만들까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