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우리 부부 드디어 목포 고하도 전망대가 

올라 가보다.ㅎㅎㅎ

우리가 갈 때 마다 코로나로 전망대 폐쇄.ㅠ

이번에는 문을 열어 놨더라고요.

대박 대박이야.

완전 운 좋았어.

주말이라 사람도 엄청 많더라고요.

목포 여행중에 필수 코스죠.

목포 고하도가요~

 

 

 

 

 

 

 

 

 

 

 

 

 

 

 

 

 

주차는 고하도 스테이션에 아니고요~

들어오는 입구 쪽에 저 멀리에 주차장 있습니다.

주차 요금 있으시고요.

우리 부부는 주차장에 차를 넣어두고

걸어서 올라왔어요.

산을 약간 타 줘야 합니다.ㅎㅎ

은근히 힘들어.

운동 부족인 분들은 힘드실 수도 있음.

 

 

 

 

 

 

 

 

 

 

 

 

 

 

 

 

 

 

 

 

 

 

 

따라~~ 고하도 스테이션 쪽에서

올라가야 하는 나무 계단 뜩.

계단이 몇 개였더라.

계단에 숫자를 적어놔서는 

더더더 힘듬이 느껴졌었던 나무 계단...

 

 

 

 

 

 

 

 

 

 

 

 

 

 

 

 

 

 

 

 

산 길을 걸어주면서

여기저기 구경도 해주고요.

목포 고하도 전망대 가는 길 즐겁도다.

목포 해상 케이블카가 한눈에 딱 들어와 주고요.

 

 

 

 

 

 

 

 

 

 

 

 

 

 

 

 

 

 

 

 

 

우리 부부의 이날 목표는

바로바로 고하도 전망대랑 고하도 데크길이었기에~

얼른 도착해주시고요.ㅎㅎ

고하도 전망대 안내판도 살며시 살펴봅니다.

이충무공이 13척의 판옥선으로 명량대첩

승리 후 106일 동안 머무르면서 전영을 가다듬었던 고하도에

13척의 판옥선 모형을 격자형으로 쌓아 올려 충무공의

얼을 담고, 교육 및 관람시설로 활용

1층-휴게공간

2~5층-전망대 및 목포관광 소개

옥상-옥외 전망대

(옥상은 완전 후들후들 무섭.ㅎ)

 

 

 

 

 

 

 

 

 

 

 

 

 

 

 

 

 

 

 

 

무섭지 아니한가?

늙어서 겁도 없나 봄.ㅎㅎ

목포 고하도 전망대 가요.

은근히 무섭더라고요.

사방이 뻥뻥 유리도 되어 있어서는.ㅠ

그리고 높아요. 높아.

 

 

 

 

 

 

 

 

 

 

 

 

 

 

 

 

 

 

 

 

 

 

무서웠지만~알건 다다 했음.ㅎ

사진 찍기 말이죠.

목포 고하도 전망대에 올라와서 사진 찍어줌 

정말 예쁘게 잘 나오는 것 같아요.

주변 풍경도 아름답고요.

 

 

 

 

 

 

 

 

 

 

 

 

 

 

 

 

 

 

 

 

 

바닥면 좀 보소~~

무섭다. 무섭다.

통유리로 되어 있어서는

보여요. 윽~무섭.ㅎ

남편 씨는 한 개도 안 무섭다. 하시네요.^^;

대단한 사람이야.

 

 

 

 

 

 

 

 

 

 

 

 

 

 

 

 

 

 

 

 

 

 

 

 

목포 고하도 전망대 난간에서 바라본 목포 전경~

배가 지나간다~~~

목포는 항구다.

배가 지나가는 장면을 간간히 볼 수 있고요.

겁나 멋져. 멋져.

구경할만합니다.ㅎㅎㅎ

 

 

 

 

 

 

 

 

 

 

 

 

 

 

 

 

 

 

 

 

목포 고하도 전망대에서 바라본 목포시 전경 설명

고하도 용머리, 목포대교, 목포해양대학교,

유달산(이등바위), 유달산(일등바위)

유달유원지, 신안비치호텔 알고 보면 재미남.ㅎㅎ

전부 다다 보여요.

 

 

 

 

 

 

 

 

 

 

 

 

 

 

 

 

 

 

 

 

 

그 난간 나는 반댈쎄~

너무나 무섭잖아.

남편 씨 이날 정말이지 진상이었어.

무서운데. 꼭 저기서 셀카를 찍자고. 찍자고.ㅠㅠ

나는 정말 정말 무섭단 말이야.

나쁜 시끼.ㅡ,.ㅡ

그래도 용기 내서 사진은 찍었듬.ㅎㅎㅎㅎ

 

 

 

 

 

 

 

 

 

 

 

 

 

 

 

 

 

 

 

 

 

 

 

 

목포 고하도 전망대 구경 잘해주고요.

우리 부부는 바로 고하도 해상데크길로 

자리를 옮겼다죠.ㅎㅎ

해상데크길이 증축되었거든요.

예전에는 좌측으로만 갈 수 있었는데

현재는 우측으로도 통행이 가능해졌어요.

좌우 모든 고하도 해상 데크길을 다녀오시려면

꽤 힘드실걸요.ㅎㅎ

 

 

 

 

 

 

 

 

 

 

 

 

 

 

 

 

 

 

 

 

여기는 목포 고하도 해상 데크길입니다.

우측으로 빠지는 길이고요.

해상 데크길 정말이지 매력 있지요.

산속에는 진달래 피어 있지.

저~~~ 기 고하도 전망대도 보이지.

반대쪽으로는 배 지나가지.

구경할게 너무 많아.

사진을 100장 이상은 찍었다며.ㅎㅎ

 

 

 

 

 

 

 

 

 

 

 

 

 

 

 

 

 

 

 

 

 

 

오~~~ 고하도 전망대 또 보인다.

넌 도대체 언제까지 보여 줄 거야?ㅎ

멀리서 봐도 웅장하고 멋지네요.

고하도 전망대.

 

 

 

 

 

 

 

 

 

 

 

 

 

 

 

 

 

 

 

 

 

 

 

 

이게 또 스릴만점이지.

대한모는 약간 무서웠지만~~

강아지도 무서워서 여기서는 주인한테 들어 달라고 하던걸요.ㅎ

고하도 우측으로 빠지는 해상 데크길에는

이러고 바닥면이 투명한 통유리로 되어 있어요.

스릴 짱짱~ㅎㅎㅎㅎ

 

 

 

 

 

 

 

 

 

 

 

 

 

 

 

 

 

 

 

 

 

 

 

 

 

룰루~랄라~

고하도 해상 데크길 걸어주는 것만으로도 신나~신나~

정말 좋더라고요.

자주로 와야겠어요. 남편이랑.

애들은 우리랑 안 놀아주니까요.ㅠㅎ 웃프다.

 

 

 

 

 

 

 

 

 

 

 

 

 

 

 

 

 

 

 

 

 

 

고하도 동굴 동굴~

고하도 해상 데크길을 걸어주면

이것저것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지요.

눈에 보이는 게 많음. 구경할게 많지요.

 

 

 

 

 

 

 

 

 

 

 

 

 

 

 

 

 

 

 

 

 

 

 

 

 

어머나~~~ 도대체 언제까지 

고하도 전망대가 보일 건지.ㅎㅎ

정말 괜찮다.

해상 데크길에서 보이는 고하도 전망대~

 

 

 

 

고하도 동굴 대탐험~~~

해상 데크길에서 보이는

동굴 두 개 정도 있습니다.

 

 

 

 

 

 

 

 

 

 

 

 

 

 

 

 

 

 

 

 

우리 부부 이날 

목포 고하도 전망대랑 

고하도 해상 데크길 찍고

바로 내려와서는 고하도 스테이션~~

보고는 집으로.ㅎㅎ

 

 

 

 

 

 

 

 

 

 

 

 

 

 

 

 

 

 

 

 

고하도 전망대 올라갈 때는 나무 계단으로

내려올 때는 편안한 지름길 산책길로~ㅎ

우리 부부는 노약자니까요.ㅎㅎㅎㅎ

계단보다 훨씬 편해요.

시간도 더 빠르고요.

 

 

 

 

 

 

 

 

 

 

 

 

 

 

 

 

 

 

 

 

 

 

 

 

 

대한모 고하도 해상 데크길 왔다.

인증숏 증거샷~ㅎㅎ

쉬어가는 타임 멋지고 아름다운 의자에 앉아서.

 

 

 

 

 

 

 

 

 

 

 

 

 

 

 

 

 

 

 

 

 

 

 

 

전남 목포 여행 필수 코스 추천합니다.
목포 고하도 전망대랑 고하도 데크길
꼭 꼭 가보세요.
구경할만하지요~~
우리 부부가 갔을 때 고하도 전망대를
올라갈 수 있어서 정말 정말 좋았어요.
예전에는 코로나 때문에
고하도 전망대를 올라갈 수가 없었거든요.ㅠ
나도 나도 드디어 고하도 전망대 구경하고 왔다.
정말 좋아. 좋아.ㅎㅎㅎ






 

 

 

 

 

 

#목포고하도#목포여행

#고하도전망대#고하도해상데크길

#목포#대한이네가발#남편이랑

반응형